TikTok Malaysia, 푸드 페스티벌 진행
조회4189 ❍ 틱톡은 전 세계 약 10억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최대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용이 증가하고 있음
- Statista에 따르면 ‘23.4월 기준 38.4%의 사용자의 연령대는 18~24세이며 32.5%가 25~34세로 젊은 세대 사용자 비중이 높음
❍ 말레이시아 틱톡 사용자 수는 ‘22년 기준 14백만명 수준이며 ‘27년까지 21백만명에 도달할 전망
- ‘22년 기준 월평균 말레이시아의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30.8백만명 수준으로 하루 평균 3.03시간을 소셜 미디어에 소비
|
▲말레이시아 틱톡 이벤트 홍보물 |
❍ 틱톡 말레이시아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6월 8일부터 7월 9일까지 푸드 페스티벌 진행
- myBurgerLab, Tealive 등 45개 현지 유명 프랜차이즈가 참여하여 쿠알라룸푸르, 페낭 등 말레이시아 전역에 걸쳐 이벤트 진행
- 소비자가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는 매장에 방문 후 리뷰 등을 포함한 영상을 제작하여 FoodFestOnTikTok에 게시를 하면
무료 메뉴 제공 및 할인 쿠폰 증정
- 또한 이벤트에 참가를 통해 포인트를 쌓는 형식으로 가장 많은 누적 포인트를 모은 상위 10명에게 틱톡 프로필에
특별한 뱃지를 부여할 예정
▶시사점 및 전망
❍ MZ세대가 주 소비층으로 부상함에 따라 온라인 마케팅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로 현지에 진출한 한식당 및 프랜차이즈
또한 소셜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추진으로 현지 소비층 확대 필요
※ 출처
1) KL Foodie
https://klfoodie.com/first-ever-tiktok-food-fest-malaysia/
2) The Rakyat Post
3) Statista
https://www.statista.com/statistics/1299771/tiktok-global-user-age-distribution/
4) Statista
https://www.statista.com/forecasts/1380739/tiktok-users-in-malaysia
5) OOsga
https://oosga.com/social-media/mys/
'TikTok Malaysia, 푸드 페스티벌 진행 '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