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06 2023

[마카오] 건어물에서 방부제 과다 함량 발견

조회1891

마카오, 건어물에서 방부제 과다 함량 발견

 

마카오 행정기관인 시정서(市政署·IAM) 정기적으로 식료품을 검사하는 과정에서 마카오에서 대량으로 판매되고 있는 건어물 샘플에서 과도한 양의 방부제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해당 제품의 샘플은 Rua da Praia do Manduco 에 위치하고 있는 '루엔팻홍 Luen Fat Hong'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고 밝혔다.


 
external_image

 

해당 제품의 샘플에서는 1kg1,740mg의 보존제가 함유된 것으로 드러났으며 이는 마카오의 식품 안전 규정을 초과하는 것으로, 마카오 시정국은 이 제품은 홍콩에서 수입된 것으로, 홍콩에 있는 당국에 이 사건을 보고하였다고 덧붙였다. 또한 마카오 주민들에게 이 제품을 소비하지 말 것을 촉구하고 상점에서 해당 제품 판매를 중지할 것을 지시하며, 소비자의 안전 보호를 위해 후속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시정서는 해당 제품에서 발견된 방부제는 건조식품에 흔히 사용되는 이산화황으로, 방부제 및 항산화제로서의 특성을 지니며, 식품 및 음료 산업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권장 농도로 사용 시 건강한 사람에게 무해하지만, 적은 양으로도 환자가 흡입하거나 섭취할 경우 천식을 유발할 수 있음으로, 소비자들에게 위험성을 인지하고 과다섭취하지 않도록 조심할 것을 당부했다.

 

시정서는 수입업자들에게 당국이 필요한 경우 각 식품의 출처와 움직임을 추적할 수 있도록 배송 기록을 보관할 것을 요구했다.

시사점

마카오는 근접한 홍콩보다 수입 검역이 비교적 까다로운 데다가 정기적으로 수입 식품 샘플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게다가 일본정부의 오염류 방류로 인해 식품 안전 문제가 더욱 중요한 이슈가 됨에 따라 마카오 정부의 수입 식품 관련 검사는 더욱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마카오에 식품 수출을 희망하는 식품 수출업체들은 마카오의 수입식품 안전 이슈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자료 출처

https://www.macaupostdaily.com/article19211.html



'[마카오] 건어물에서 방부제 과다 함량 발견'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홍콩 #대만 #마카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