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06 2023

[러시아] 햄버거 부가가치세 2배 인상

조회1601

101일부터 러시아에서 햄버거 및 치즈버거 판매 시 부가가치세가 2배 인상된다. 이제 이전에 적용되었던 우대세율 10%가 아닌 20%의 전체 세율이 부과된다.

 

러시아에서 부가가치세는 연방 예산 수입의 주요 소득원 중 하나인 연방세이다. 현재 이 세금에는 세 가지 세율이 있는데, 기본 세율은 20%이며, 일련의 제품 및 서비스에 우대 혜택이 있다. 수출용 제품의 부가가치세율은 0%이고, , 우유, 계란, 설탕, 소금, 곡물, 육류, 이유식, 의료 기기 등 사회적으로 의미있는 제품에 부가가치세율은 10%가 적용된다.

 

101일부터는 샌드위치 유형의 조리 제품(햄버거, 치즈버거 및 기타 유사 제품 포함)’이 더 이상 세율이 감면되는 단기 보관의 베이커리 제품에 포함되지 않는 규정이 시행된다.

 

이제 해당 제품은 즉석식품 및 기타 요리(냉동 피자 및 샌드위치 형태의 요리 제품 포함)’ 품목에 적용되어 20%의 전체 부가가치세율이 적용된다.

 

 

external_image

 

 

 

출처 : DairyNews. НДС на гамбургеры в России вырос вдвое. 2023.10.02.

https://dairynews.today/news/nds-na-gamburgery-v-rossii-vyros-vdvoe.html

 

 

 

 



'[러시아] 햄버거 부가가치세 2배 인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