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08 2023

[러시아] 코카콜라 판매량 앞지른 ‘Dobryi’

조회808

NielsenIQ사의 연구 자료에 따르면, 러시아 브랜드 ‘Dobryi’(주스 및 탄산음료 생산)가 코카콜라 판매를 앞질렀다.

 

이전의 Coca-Cola사를 대체하는 제품의 음료 브랜드 ‘Dobryi’는 러시아에서 판매 비중 측면에서 원래 브랜드인 코카콜라를 추월했다. 이전에 러시아 시장의 선두주자였던 Coca-Cola가 러시아에서 생산을 줄이고 철수하기로 결정한 이후에 계약이 체결되면서, 20227월에 러시아 Coca-Cola Hellenic Bottling Company(Coca-Cola HBC) 공장의 소유주가 Multon Partners로 변경된 바 있다.

 

2021‘Dobryi’는 일용품 판매자 순위에서 15위를 차지했고, 2023년에는 2위로 상승했다. 브랜드 점유율은 2년 만에 0.5%에서 1.2%로 늘었다.

 

The Coca-Cola Company PepsiCo 비중은 우크라이나 사태 이전에는 러시아 시장에서 탄산음료 판매의 80% 이상을 차지했다. 2023년 이 브랜드들은 처음으로 순위에 포함되지 않았는데, 이는 코카콜라 및 펩시의 오리지널 제품들이 병행수입을 통해 제한된 수량으로 러시아에 공급되었기 때문이다. ‘Prodazhi.rf’ 서비스 자료에 따르면, 1~2월 판매에서 코카콜라 비중은 전년 동기간 47.8%에서 14.1%로 감소했다.

 

 

 external_image

 

 

 

출처 : RETAIL.RU. «Добрый» опередил Coca-Cola по продажам в РФ. 2023.10.26.

https://www.retail.ru/news/dobryy-operedil-coca-cola-po-prodazham-v-rf/



'[러시아] 코카콜라 판매량 앞지른 ‘Dobryi’'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음료 #러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