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30 2023

[러시아] ‘Kristall’ 공장, 러시아 최초로 테킬라 생산 허가 취득

조회550

러시아 최대 주류 생산업체 중 하나인 ‘Kristall’ 공장이 멕시코 정부로부터 데킬라 생산 허가를 받았다. 러시아 제조업체가 허가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지금까지 러시아의 모든 데킬라는 수입되었다.

 

데킬라는 러시아를 포함하여 많은 국가에서 원산지에 대한 특허로 보호되는 제품 목록에 속한다. 멕시코 이외의 지역에서 데킬라 생산을 하기 위해서는 특별 허가가 필요한데, 칼루가주에 소재한 ‘Kristall’ 공장이 러시아에서 이러한 허가를 받은 최초의 공장이 되었다.

 

‘Kristall’ IPO 발표에서 공장 소유주인 파벨 포베드킨(Pavel Pobedkin)은 회사가 해당 라이센스를 획득하는데 1년이 걸렸다고 알렸다. 데킬라 생산 자체는 20242분기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프로젝트의 다른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데킬라 생산을 규제하는 정부 표준이 이미 개발되었으며, 20242분기부터 시행될 것으로 밝혀졌다.

 

전문가들은 러시아에서 데킬라 수요가 크지 않다고 지적했는데, 연방 및 지역 주류시장 연구센터 ‘CIFRRA’ 자료에 따르면, 러시아에서는 매년 약 250만 리터의 데킬라가 판매되고, 위스키와 진은 각각 700만 리터씩 판매되고 있다. 여기에 소비자들은 멕시코산 데킬라에 매력을 느끼기 때문에, 러시아산 데킬라는 주로 외식업체에서 칵테일 제조에 사용될 가능성이 크다.

 

 

external_image

 

 

 

출처 : sfera.fm. Завод «Кристалл» первым в России получил разрешение на производство текилы. 2023.10.27.

https://sfera.fm/news/napitki/zavod-kristall-pervym-vrossii-poluchil-razreshenie-naproizvodstvo-tekily

 



'[러시아] ‘Kristall’ 공장, 러시아 최초로 테킬라 생산 허가 취득'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