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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31 2024

[홍콩] 2024년 홍콩 반려동물 페스티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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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홍콩 반려동물 페스티벌 개최

 

올해 18회를 맞이하는 반려동물 박람회인 홍콩 펫 페스티벌(Pet Show)’125일부터 128일까지 홍콩 컨벤션 및 전시 센터(HKCEC)에서 개최되었다. 200개 이상의 반려동물 식품 및 용품 업체와 650개 부스 규모로 열린 2024년 홍콩 펫 페스티벌은 홍콩 소비자들의 소비를 유도하며 광동, 홍콩, 마카오 등 대만구 지역의 거대한 반려동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전 세계 반려동물 식품 및 용품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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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ista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홍콩 펫푸드 판매 수익이 약 미화 237.3만 불로 전년 대비 8.2% 지속 성장하였으며, 박람회 이사장 왕학보(王學譜) 역시 마스터카드(Mastercard)가 발표한 자료를 인용해 팬데믹 기간 여행 제한과 재택근무로 인해 홍콩 소비자가 반려동물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음에 따라 반려동물 관련 지출이 증가했으며 20191월에 비해 202212월 반려동물 관련 소비가 두 배로 증가하여 상당한 소비 확대가 있었다고 언급하였다.

 

이처럼 홍콩 반려동물 시장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 중 하나로 20~30대 젊은 연령대, 고학력, 고소득층이 산업을 주도하고 있으며 반려동물 사료, 반려동물 용품, 반려동물 건강관리, 반려동물 서비스 등 수요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홍콩 정부는 반려동물 친화적인 도시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고 밝혔다.

 

금번 홍콩 펫 페스티벌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반려동물 사료 및 용품 브랜드이 모여 역대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관련 행사로 손꼽힌다. 방문객들은 전시회장에 반려동물을 직접 데려와 부스에 다양한 제품 및 용품을 체험·구매할 수 있다.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ckfn20210614310_102_1024.jpg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022pixel, 세로 575pixel 그림입니다.원본 그림의 이름: 65b231abe4b017d96e70262b.jpg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3936pixel, 세로 2624pixel

 

특히 작년에 비해 올해 펫 페스티벌의 규모가 더 커지면서 전시업체 중 홍콩 펫푸드 브랜드가 특히 증가하였다는 점이 두드러졌다. 신선한 천연 재료를 사용한 홈메이드 간식의 인기가 많아지는 반면, 일본산 펫푸드는 거의 보이지 않은 점에서 일본 오염수 방류에 영향을 받아 소비자가 일본산 사료 구매를 꺼려하는 추세도 보여졌다. 일본산 외 다른 브랜드의 펫푸드를 찾기 위해 전시회에 방문하였다고 밝힌 소비자도 있었으며 펫푸드 재료가 안전하고 건강하다면 가격이 비싸도 상관없다고 밝혔다.

시사점:
반려동물 관련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면서 홍콩 펫푸드 시장의 잠재성 높아지고 있다. 최근 반려동물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가 펫푸드의 안전성 및 영양성분을 더욱 중요시하는 추세이며 경쟁이 치열한 펫푸드 시장를 공략하려면 한국산 제품의 품질, 효능 등 특장점을 강조하여 차별화된 홍보를 할 필요가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반려동물 박람회나 행사 참가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를 제고하면서 현지 트렌드를 파악하고 경쟁력을 높여가는 수출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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