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이색 아이스크림 인기 만발
조회2491베트남, 이색 아이스크림 인기 만발
2024년 3월 25일, 하노이지사
□ 키워드 :
○ 베트남, 이색 아이스크림 인기 만발
최근 베트남 언론매체(VNEXPRESS)는 현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색 아이스크림이 SNS, 입소문 등을 타고 현지 MZ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음
① 불에 구워 먹는 아이스크림
- ‘18년 국내 및 각국의 맛집을 찾아 떠나는 프로그램(원나잇 푸드트립)을 통해 소개된 불에 구워 먹는 아이스크림은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마시멜로로 감싸져 있는 형태임
- 아이스크림을 불에 구우면 겉은 바삭, 쫀득하며 안에 있는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뤄 달콤한 디저트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음
-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관계자에 따르면 개당 50,000동(약 2.5천원)이며, SNS 등을 통해 확산되며 일 평균 2~300개가 판매되고 있다고 전했음
② 소금에 찍어 먹는 아이스크림
- 과일이나 견과류가 통째로 들어가 있는 멕시코의 전통 아이스크림 팔레타스(Paletas)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베트남의 각종 열대과일을 활용해 만든 아이스크림을 소금에 찍어 먹는 아이스크림이 현지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음
- 신맛을 선호하고 과일을 향과 맛을 더 깊게 느끼기 위해 짭짤한 조미료(소금 등)를 찍어 먹는 것이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거부감이 없으며, 개당 가격은 25,000동(약 1.3천원)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음
○ 시사점
- 베트남 경제 성장에 따른 현지 소비자들의 소득 증가 등 생활 수준 향상으로 식음료, 외식문화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음
- 특히, 불에 구워 먹는 아이스크림처럼 SNS, TV 프로그램 등을 통해 노출된 한국의 디저트, 음식 등이 현지 MZ세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화제가 되는 것을 고려하여,
-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SNS 등 온라인 홍보가 현지 소비 주도층은 MZ세대를 공략하는 데에 효과적임
◯ 출 처
- Kem nướng Hàn Quốc gây tò mò ở Hà Nội. VNEXPRESS. ‘24.1.19.
- Kem chấm muối gây tò mò ở Hà Nội. VNEXPRESS. ‘24.2.12.
◯ 문의처
- aT 하노이지사 최성곡 +84 24-6282-2987
문의 : 하노이지사 최성곡(skchoi@at.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