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고서

홈 자료 보고서
08.24 2022

일본 아웃도어 가공식품 시장분석 및 한국산 진출확대 방안

조회845
일본 아웃도어 가공식품 시장분석 및 한국산 진출확대 방안

-목 차-
Ⅰ. 시장규모 및 동향·전망
1. 일본에서 아웃도어를 즐기는 인구

2. 아웃도어 가능 식품의 현황
 (1) 아웃도어 가능 식품의 정의
 (2) 조사 대상
 (3) 아웃도어 가능 식품 시장의 특징(주요 제조사, 주요 상품, 수요 상황)

3. 아웃도어 전용/아웃도어 가능 식품의 시장 동향 및 시장규모(금액 기준)
4. 아웃도어 가능 식품의 카테고리별 시장 구성비(2021년)
5. 아웃도어 가능 식품의 성장성 분석(2017년·2021년)
6. 아웃도어 가능 식품의 시장 전망

Ⅱ. 유통구조
1. 아웃도어 가능 식품의 유통구조
2. 상품 유통 이미지
3. 주요 스포츠용품점 목록
4. 아웃도어 가능 식품을 취급하는 유통업자 목록

Ⅲ. 판매 동향
1. 아웃도어 가능 식품의 판매 동향
(1) 상품의 판매 특성
(2) 주요 상품의 평균 판매 가격
(3) 점두·매장의 형태

2. 아웃도어 가능 식품의 소비 경향
(1) 코로나 팬데믹에 따른 시장의 변화
(2) 소비자 속성별(연령·성별) 소비 경향
(3) 주력 상품

3. 주요 소매 사업자의 동향
(1) 상품 선정 포인트
(2) 매입 조건
(3) 매입 동향

Ⅳ. 시장특징 및 상품 경향
1. 아웃도어 가능 식품 시장의 특징
2. 아웃도어 가능 식품 상품 경향
3. 주요 제조사의 동향
 (1) 관련 상품에 대한 대책 동향
 ① 한국계 식품 제조사 A사
 ② 일본계 식품 제조사 B사
 ③ 일본계 식품 제조사 C사
 (2) 마케팅 전략(홍보·판촉)

4. 아웃도어 가능 식품의 과제·문제점
5. 아웃도어 가능 식품 시장에서의 성장 분야

Ⅴ. 한국산 HMR 상품의 아웃도어시장 진출 가능성
1. 아웃도어 가능 식품의 상품 특징
 (1) 수요가 기대되는 상품 카테고리·패키지 형태
 (2) 한국계 HMR 상품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카테고리

2. 한국산 HMR 및 관련 상품의 아웃도어시장 진출 가능성
 (1) 상품
 (2) 가격
 (3) 유통
 (4) 판촉

3. 한국산 HMR 및 관련 상품의 아웃도어시장 개척·수출 확대를 위한 제안
 (1) 구이 요리에 인기 있는 조리기구
 (2) 조림 요리에 인기 있는 조리기구

'일본 아웃도어 가공식품 시장분석 및 한국산 진출확대 방안'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보고서/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