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06 2021

일본 단백질 시장 전망

조회4328

운동부족이나 코로나로 인해 증가한 체중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운동을 시작한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단백질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후지경제에 조사에 따르면 20년 단백질 파우더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17% 증가한 680억엔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출처 : https://diamond-rm.net/sales-promotion/88033/



일본 후생노동성에서 발표한 “일본인 식사섭취 기준(日本人の食事摂取基準, 2020)”  따르면 65세 이상에 대하여 (전체 섭취 에너지 대비) 단백질 목표량의 하한치를 기존 13%에서 15%로 높이면서 단백질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소비자의 인식도 변화하고 있는데, 기존에는 단백질 보충제는 운동선수가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 섭취한다는 이미지가 강했으나 최근에는 운동 인구가 증가하면서 단백질 보충제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일상에서 단백질을 섭취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정책적 변화와 소비자의 단백질 보충제에 대한 인식변화로 인해 제품이 다양화되고 있다. 건강 유지뿐 아니라 다이어트와 미용 목적 등 각 목적에 맞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 많아지고 있다.



단백질 보충식품은 메이지의 “(자바스)MILK PROTEIN” 시리즈나 모리나가유업의 “inPROTEIN” 시리즈와 같은 바 타입과 일본루나의 “이세이스킬”과 같은 발효유 등 상품군이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메이지의 “TANPACT” 브랜드는 음료를 시작으로 요구르트나 치즈 등 유제품, 과자류나 아이스크림, 그라탕이나 스프 등의 가공식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고령화가 지속되고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들이 개발·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단백질 시장은 아직 초창기인만큼 앞으로의 성장성이 기대된다. 



<자료 및 사진출처>

https://diamond-rm.net/sales-promotion/88033/

https://www.meiji.co.jp/dairies/milk_drink/savas-milk/

https://www.ssnp.co.jp/news/milk/2020/04/2020-0407-1423-16.html

https://activesenior-f-and-n.com/food_nutrition/dietary-reference-intakes2020.html

'일본 단백질 시장 전망'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일본 #단백질 #단백질보충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