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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8 2023

[태국] 설탕 섭취 감소 효과를 거두고 있는 Sweet Noi(덜 달게) 캠페인

조회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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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thairath.co.th]


▢ 주요 내용


 ㅇ 과거 태국의 과도한 설탕 섭취와 중독으로 태국 소비자들은 비만, 당뇨, 혈압, 심장병 등 각종 질환이 사회적 문제로 떠올랐다. 태국의 보건부에 따르면 단맛을 선호하는 태국 소비자들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하루 권장량보다 4배나 많은 하루 평균 25티스푼의 설탕을 소비하여 과도한 단맛에 중독된 현상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었다. 


 ㅇ 태국 보건부는 태국 소비자들의 과도한 설탕 섭취를 줄이고 건강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학교에서는 무설탕 또는 5%를 넘지 않는 양의 설탕을 포함한 음료만을 판매하도록 권고했으며, 소비자들에게 식품 영양에 대한 교육과 영양 라벨을 통해 정보를 습득하는 방법 등을 전파하여 건강에 적합한 음료를 마시도록 할 것을 강조했다. 


 ㅇ 또 “Sweet Noi(덜 달게) 캠페인”을 통해 태국 소비자들이 설탕이 들어간 음료를 주문 시 단맛의 정도를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상점과 배달 플랫폼과 협조하여 단맛을 감소한 음식을 주문 및 섭취하는 소비자의 비율이 60% 이상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2023.01.27. 단신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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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thairath.co.th]

음료 배달 시 단맛의 정도를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ㅇ 태국 보건부의 설탕 섭취 감소를 통한 국민 건강 증진 캠페인은 10개월(2023년 1월~10월) 동안 10톤 이상의 설탕 섭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음식 배달 플랫폼 LINE Man Wongnai는 보건부와 협력하여 “Sweet Noi(덜 달게) 캠페인”의 통계정보를 발표했다. “Sweet Noi(덜 달게)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상점과 소비자 모두 음료의 단맛을 줄이는 데 익숙해졌으며 건강에 대한 인식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태국 전역 3만 5000여개의 음료 매장에서 단맛의 정도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했으며 이는 “Sweet Noi(덜 달게) 캠페인” 시작 전보다 5배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 당도를 낮춘 음료(100% 미만) 메뉴 주문 비중은 전체 주문량 중 57%에 달했다.   
- 캠페인 기간 주문된 85만잔 이상의 음료 중 대다수의 주문에서 소비자들은 50% 이하의 설탕 비율을 포함한 음료를 선택했다.


 ㅇ 이와 더불어 태국 정부에서 추진한 설탕 함량에 따라 세금을 부과하는 설탕세와 무설탕 음료 트렌드 등의 기조에 힘입어 태국 소비자들의 설탕 섭취가 빠르게 감소하고 있는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시사점


 ㅇ 태국 보건부의 지속적인 설탕 섭취 감소와 건강 증진 캠페인에 의해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실제적인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 캠페인 시작 후 소비자들이 설탕 함유량이 낮은 음료를 주문하는 비율이 크게 증가하면서 10개월간 태국 소비자들의 설탕 섭취량이 10톤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에 따라 설탕 함량을 낮추거나 아예 설탕을 함유하지 않은 음료를 제공하는 상점과 업체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배달 플렛폼인 LINE Man Wongnai는 장기적으로 태국 사람들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Sweet Noi(덜 달게) 캠페인”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ㅇ 태국 정부의 기조와 소비자들의 요구에 따라 음료 시장 내 설탕 함유량 감소 추세는 점차 강해지면서 태국 음료 시장에 진출을 위해서는 무설탕(Sugar free)이나 설탕 함량을 낮춘 건강한 음료의 개발을 통한 진출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건강한 단맛을 낼 수 있는 원재료의 발굴은 태국의 새로운 음료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ㅇ 출처: https://www.thairath.co.th/lifestyle/health-and-beauty/2740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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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태국 #단맛 #음료 #설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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