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2.17 2023

중국, 인삼! 달콤한 초콜릿으로 젊은층을 만나다

조회3119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바쁜 일상 등으로 인해 건강 적신호가 생긴 현대인이 많아지고 있다. 이로 인해 높아지는 건강에 대한 관심은 건강보조식품 등 건강 관련 식품시장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


  중국에는 예로부터 약과 음식의 근원이 같다는 뜻의 "약식동원(药食同源)"이라는 말이 있다. 즉 약과 음식이 서로 통하고 있으며 특히 질병 예방에 효용이 있다는 것이다. 약식동원의 원료로 간주할 수 있는 재료는 인삼, 산조인(酸枣仁), 아교(阿胶), 구기자, 대마씨(火麻仁), 대추, 생강, 복령(茯苓), 검은깨 등등 있다.


  대부분 소비자가 위와 같은 재료들이 몸에 좋은 원료로 인식하고 있지만 선호되지 않는 식감, 번거로운 섭취방법, 식감과 맛 개선을 위한 과도한 첨가물 투입 등이 구매를 결정하는데 장애가 되며 특히 젊은 소비자들에게는 큰 영향을 끼친다.


  하지만 소비자 선호에 맞춰 제품을 출시한다면 건강한 제품이라는 점이 훌륭한 마케팅 수단이 된다. 아래와 같은 인삼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의 경우 초콜릿을 활용한 인삼 제품을 생산했다. 인삼과 초콜릿의 맛 조화를 이루고 원재료 구성을 간단하게 하여 섭취 부담을 낮추었으며 소포장 패키지로 섭취 간편성 또한 놓치지 않았다. 이러한 노력으로 소비자의 많은 선택을 받고 있으며 초콜릿의 주요 소비층인 젊은층까지 자사 타깃 고객으로 확장하는데에 성공한 사례로 볼 수 있다.


화서생물흑령(华西生物黑零)인삼초콜릿

공소산(宫小膳인삼초콜릿

 ▪창바이산(长白山) 동결건조 인삼 사용

 ▪무가당

 ▪트랜스지방산 미함유

 ▪소포장으로 편하게 섭취 가능, 1봉지당1조각

 ▪내용물: 4.3g*15봉지/박스

 ▪가격: 80위안

 ▪창바이산 5년근 동결건조 인삼 사용

 ▪색소, 설탕, 향료 미첨가

 ▪다크초콜릿/화이트초콜릿 두 가지 버전

 ▪소포장, 1봉지당 3조각

 ▪권장섭취량: 하루 1봉지

 ▪내용물: 5g*10봉지/박스

 ▪가격: 60위안

출처: 타오바오


시사점

  인삼에 대해 한국과 중국은 기력을 보충할 수 있는 진귀한 약재이자 식품업계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특별한 식재료라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있다. 한국의 고려인삼, 홍삼 관련 제품은 중국 소비자로 하여금 고급 이미지를 인식하도록 해 왔으며, 중국 시장에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주요 수출 전략품목이다. 보양을 중시하는 기존 중년 이상의 고객층 이외에도 젊은층의 건강보조식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등 젊은층이 점차 건강 식품의 주된 소비층이 되어간다는 점에서 기업들은 해당 소비층의 입맛과 니즈를 심층 분석하여 새롭고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개발해야 할 것이다.


출처
:

https://www.shiyetoutiao.cn/detail/80844.html

https://www.foodaily.com/articles/31432


'중국, 인삼! 달콤한 초콜릿으로 젊은층을 만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인삼 #중국 #인삼 #인삼초콜릿 #건강보조식품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