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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29 2023

브라질, 락토프리 제품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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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발표된 "성인 유당 불내증 발생률 조사"에 따르면 브라질 성인의 약 65%가 유당 불내증을 겪고 있다고 발표했다. 유당 불내증은 유당을 분해, 소화하지 못하는 증상으로 복통, 메스꺼움, 위통 및 설사와 같은 증상을 유발한다.

 

유당 불내증 진단 증가 및 사람들의 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욕구는 브라질 식품 산업의 기회와 성장을 견인하는 요인중에 하나이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락토프리 제품의 브라질 시장이 2021년에 R$ 1,251백만에서 2025년에 R$ 1,622백만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락토프리 제품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 규모는 연평균 성장률(CAGR)5.0%2021년에 108억 달러에서 2022년에 113.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우유는 영양가가 높은 음료로 간주되지만 소화하기 어렵다는 이유로 일부 소비자들은 우유 섭취를 줄이거나 피하게 된다. 이에따라 식품업계는 다양한 락토프리 제품 및 식물성 기반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을 하고 있다.

 

초콜릿과 아이스크림과 같이 달콤한 맛의 제품군에도 유당불내증 환자를 위한 식품시장의 기회가 있다. 최근 코펜하겐(Kopenhagen), 코코덴세도(Coco Densado)와 및 GoChill 같은 브라질 기업들은 이 카테고리에 투자하여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초콜렛, 커피 등 브라질 락토프리 제품>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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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명

Combo completo potinhos

Bombons Lingua de Gato

Deltas Café

업체명

코코덴세도

코펜하겐

Go Chill

내용

코코넛 밀크로 만든 페이스트와 달콤한 크림으로 , 과자등에 발라먹는 락토프리 제품

브라질 토종브랜드 Kopenhagen은 설탕과 유당을 사용하지 않는 봉봉, 초콜릿 및 다양한 과자의 "Soul Good" 라인보유

Go Chill은 신선하게 또는 상온에서 섭취할 수 있는 유당이 없는 우유 기반 커피 음료를 2022년 출시



시사점

브라질은 다양한 민족출신의 다양한 인종이 함께 공존하고 있어 영양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세분화. 소규모 프리미엄 소비자에 맞추진 틈새시장을 공략한다면 좋은성과 기대

- 글루텐, 락토스, 대두 등의 원료를 제거한 제품에 대한 수요 등

 

출 처

https://revista-fi.com/artigos/todos/lacteos-com-baixo-teor-de-lactose-um-mercado-em-crescimento

Euromonitor International

https://www.kopenhagen.com.br/bombons-lg-soul-good-160g-1102021201/p

https://www.cocodensado.com.br/combo-completo-potinhos-25-off
https://www.deltacafes.pt/pt/produtos/take-home/go-chi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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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유제품 #브라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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